현대기아 외에도 이제 여러 차들이 나오기 때문에 2024년도에 신차 경쟁이 더 대단할 것 같습니다.
- 기아자동차는 올해 신차가 현대보다 더 많을 것 같음
|현대자동차
|KG모빌리티 르노코리아 쉐보레
|기아자동차
EV6 부분변경
올해 3월 4월 정도에 ev6 부분변경 모델이 이렇게 나올 예정
삼각형 들어간 얼굴로 바꾼다는 게 조금 걱정됨.
자동차 디자인에서 삼각형은 잘 쓰면 대박 아니면 쪽박인데
삼각형이라는 것 자체가 너무 강한 도형이기 때문에 차를 아주 강렬하게 보이게 해 줄 수 있지만 너무 튀기도 합니다.
[출처 뉴욕맘모스]
EV3, EV4
EV3, EV4 모두 전륜 구동 기반의 전기차
EV3는 최대한 컨셉트카랑 비슷하게 양산 모델을 만드는 게 목표였기 때문에 거의 비슷하게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EV4 세단형 전기차 하반기에 나올 예정인데 그냥 공개만 하고 실제 판매는 2025년으로 넘어갈지 아니면 판매도 2024년 올해부터 할지는 모르겠는데
하여튼 하반기에 EV4 전기차 공개될 예정입니다.
EV6,아이오닉5와 같은 E-GMP 플랫폼인데 E-GMP 플랫폼의 전륜 구동 버전입니다.
싱글 모터로 선택하면 앞에만 전기 모터가 들어가는 건데 듀얼 모터이면 4륜 구동되는 겁니다.
그래서 EV3 나 EV4 모두 충전구가 앞바퀴 쪽으로 가 있습니다.
K4
준중형 세단 기아 k3를 대체하는 새로운 세단 k4라는 이름으로 준비 중입니다.
국내생산은 아직 미정이며 미국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입니다
타스만 픽업트럭
K4와 동일하게 국내생산은 아직 미정이며 미국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PBV(목적기반) 전기차
국내는 내년에 공개되고 출시 할 예정
K8 부분변경
부분 변경 모델이 올해 하반기에 나올 예정이고 호불호가 갈렸던 앞모습이 좀 많이 바뀔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 팔고 있는 K8은 그릴이 있는 듯 없는 듯 범퍼에서 그냥 바로 연결된 형태였는데
신형 K8은 라디에터그릴의 테두리 윤곽을 좀 더 명확하게 잡아 들어갈 것 같다고 합니다.
스포티지 부분변경
앞모습 위주로 바뀌는 전형적인 부분 변경 모델이고 뒷모습은 범퍼 정도만 바뀔 예정인데 투싼는 실내도 확 바뀌었잖아요.
근데 스포티지는 실내가 확 바뀌지 않아요.
원래 12.3인치 연결된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들어가 있었기 때문에 굳이 이거를 확바꾸지 않고
커브드 디스플레이 두께가 조금 얇아지면서 조금 슬림해지고
이것보다는 빌트인캠2, 디지털키2, ccNC 소프트웨어 들어간 디스플레이 등이 다 업그레이드 되면서 전자식 주행 안전장치 이런 수준도 업그레이드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투싼 신형의 못지 않은 상품성으로 기아 스포티지도 재무장돼서 출시될 예정입니다.